신촌문화발전소는 청년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간으로 2018년 6월에 개관하였습니다. 약 60석 규모의 소극장과 창작기획 스튜디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예술인들이 모여 서로 나누고 협업할 수 있는 베이스캠프가 되고자 합니다.

신촌문화발전소는 청년 예술인 스스로 가능성을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창작-발표의 과정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플랫폼입니다. 신촌 지역의 특성을 살려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상상과 창의적 실험이 다양하게 구현되는 기회를 마련하고, 경쟁과 배제보다 교류와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창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신촌문화발전소의 심볼마크는 바람을 만나 돌아가는 바람개비를 이미지화하여, 청년 문화예술인의 예술실험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표현합니다. 파란색에서 초록색으로 변화하는 4가지 컬러는 신촌문화발전소의 깨끗하고 정직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로 진취적인 젊은 청년층, 문화예술인의 허브공간임을 상징합니다.

신촌문화발전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2나길 57 Tel.02-330-4393  Fax.02-365-8898 ※월요일 휴관

Copyrightⓒ 2018 SEODAEMUN-GU Shinchon Arts Space. All Rights Reserved.

  • 회색 페이스 북 아이콘
  • 회색 인스 타 그램 아이콘